2015년 연말 정산

공지 2015.12.30 21:20






안녕하세요, 블로그 주인장 Nagi입니다.


새로 받은 그림 자랑하면서, 올해 연말 정산 시작해 볼까 합니다.


사실 올해는 매우 바쁜 한해였고...

졸업 준비에...취직 준비에..


현재는 직장인 신세라 많이 바빴습니다.


내년엔 더 힘내서 최대한 블로그 운영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.


그럼 렛츠고




--





CaNDLE 1장 / 2월 6일 배포


* 알고 계십니까.


사실...이 캔들 메인에 있는 여자 아이는..

오리지널 캐릭터가 아닙니다.



하츠네미쿠의 파생 캐릭터로 알려진 '시에'라는 캐릭터입니다.

뭐 머리카락 색깔이 좀 다르고 기계 속성이 안붙어서 그렇지


제작자는 저 캐릭터를 모티브로, 그냥 미쿠 캐릭터라 보시면 됩니다.


참고로 이거 모바일판으로 나올 예정이라고 함 ㅋ





카쿠산키보우 / 2월 7일 배포


이 작품에 대해선 길게 말하고 싶지 않군요.


뭐...허가 받은 작품도 아니지만


그래도 XP 시리즈 게임에

텍스트 분량만 어마어마 했고


이걸 진짜 전부 번역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.


후속작도 있긴 한데, 그건 다른 툴이라 일단 패스 ㅋ...






코프스 파티 Rebuilded / 7월 14일 배포 (지금은 중지)


거의 5개월동안 아무런 소식 없다가 뜬금 없이 배포하고


뜬금 없이 배포가 일시 중단 된 작품.


텍스트는 전부 번역이 되었는데

하필 그 중간에 만나는 (스포일러) 이벤트에서

계속 에러가 떠서 이건 잠시 두기로 했습니다.


내년에 시간이 나면 에러 고쳐서 재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.


사실 코프스 파티 이거 꽤 재밌었음 ㅇㅇ

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면 곧장 에러 고칠게여 헤헤...






굿바이 섬머 / 7월 20일 배포



이건 사실 작년에 번역했다가 고히 고히 묵혀둔건데


제작자 사이트가 폭파해서 그냥 배포하기로 한것.


이전 시리즈들이 남아있긴 한데

할 마음은 없습니다.


차라리 299소녀 2화가 나온다면 하겠지만요 ㅇㅇ..


뭐 도트도 좋고 애니메이션 효과도 다 좋은데


제발 뭔가 똥 싸다 끊은 듯한

작품 처리 좀 안했으면 좋겠음






Hero and Daughter 2.0.1 업데이트 / 10월 4일 배포



처음 번역 하고, 그 다음 년에 1.5.8 업데이트,


그리고 올해 10월에 최종 업데이트를 마쳤습니다.


물론 게임 자체 업데이트는 이미 2.8 이상으로 넘사벽이지만

제 한계는 2.0.1 이므로... 어쩔 수 없습니다.


이 이야기는 이미 예전부터 많이 했으니

블로그 검색하셔서 보시길 ㅎ..



참 아쉽죠...

에휴 그놈의 니코니코게임매거진 녀석들 --






아이샤의 자장가 / 10월 8일 배포


제 생일날 배포한 게임.


맹애완구 제작자의 후속작.



역시나 특유의 스토리텔링, 그리고 떡밥, 그리고 떡밥 ㅇㅇ


나쁘지 않았지만 울프툴이라 번역하기 구찮...


그래도 후속작 또 나온다면 번역하겠지ㅎ...


딱히 할말은 없네요.


근데 아이샤가 대체 무슨 뜻일까






츠키미 플래닛 / 12월 8일


올해 마지막 작품이자


돌아온 카론의 신작.


2k에서 울프툴로 갈아타더니


이젠 탈쯔꾸르를 해버려서 이상한 티라노빌더인가 뭐시깽이 툴을 써서


아예 노벨게임을 만들어버림.


근데 삽화는 이뻐서 봐줌



카론은 영원하다.






--





이상으로 2015년 연말 정산 마치겠습니다.


아, 그리고 한가지 더.



토바리RE에 대한 답변입니다.


정말 죄송합니다.

약속을 지키지 못해서...기다리시는 분들 많으리라 생각됩니다.


내년에 진짜 번역 마치고 딱 올려놓겠습니다.


뭐라 할말이 없군요 ㅠㅠ..죄송합니다..




아, 마지막으로...


현재 프리게 인터뷰 2호를 편집중에 있습니다.


혹시나 잡지에 들어갈 컨텐츠 투고를 원하시는 분은

min941008@gmail.com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.


게임 리뷰, 후기, 감상, 일러스트, 기타 아무거나 다!


투고 가능합니다.


참여 부탁드립니다 헤헤...









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'공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죄송합니다  (5) 2016.03.04
구정,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.  (6) 2016.02.06
근황  (5) 2016.01.21
2015년 연말 정산  (3) 2015.12.30
이른 공지지만, 연말 잘보내시길 바랍니다.  (1) 2015.11.29
당분간  (5) 2015.10.15
10월 8일으으으으은  (2) 2015.10.08
즐거운 추석 보내세요!  (1) 2015.09.26
Posted by Nagi♪


티스토리 툴바